top of page
CONTACT

Small Brand All-In-One Program.

2023 Nov – 2023 Dec

프로젝트 기획 및 디자인.

노인호, 이여름

프로젝트 요약

①명확한 기준 없이 단기적 매출을 목표로 전개되고 있던 헤임이

②보다 장기적인 관점에서 지속 가능한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③브랜드 내부의 가치를 다시 점검하고, 정돈하였습니다.

HEIM

헤임

프로젝트 소개

헤임은 2019년 론칭한 캐주얼 웨어 브랜드로 일상 생활에 적합한 옷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며, 편리하면서도 트렌디한 옷을 디자인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명확한 기준 없이 매출을 목표로 운영하다 보니, 헤임만의 아이덴티티와 일관성은 다소 결여되어 있고, 이로 인해 헤임의 고객 뿐만 아니라 내부 구성원 역시 혼란스러운 상태였습니다. 따라서 프로젝트룸은 헤임이 보다 장기적인 관점에서 지속 가능한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브랜드 내부의 가치를 다시 점검하고, 정돈하였습니다.

헤임의 이름이 특이합니다. 이름과 브랜드의 탄생 배경이 궁금합니다.​

매일 입는 옷을 하나의 매개체로 생각하며 브랜드와 고객의 이야기를 만들고 싶었고, 이야기의 소 결말, 대 결말이 '행복'이었으면 했습니다. 사회나 다른 사람이 정해준 행복의 필요충분조건을 이야기하기보단, 각자의 행복한 결말을 위해 각 개인이 각자의 방식으로 쏟아붓는 열정을 담고 싶었고, 결말이 용기 있는 포기가 되건, 원하는 바를 이루건, 마라톤처럼 완주에 만족하건, 그런 이야기를 브랜드에 담아서 고객과 함께 완주하고 싶었습니다. 그게 바로 HEIM(happy ending is mine)입니다. (논외로 Happy Eniding Is Mine은 영화 '도둑들'의 나오는 대사이기도 합니다.)

이번 스몰브랜드 올인원 프로그램을 통해 얻고 싶은건 무엇인가요?

디렉터가 브랜드에 녹이려는 가치를 직원들도 공감하고, 그 가치를 모든 직원이 공유하여, 직원 어느 누구도 우리 HEIM은 어떤 브랜드다!라고 명확하고 똑 부러지게 말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느낌은 알지만, 말이나 글로 표현되지 않는 어중간한 가치 공유 말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