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CONTACT

Brand Identity Design

2023 Dec – 2024 Apr

프로젝트 기획 및 디자인.

노인호, 이여름

심볼 디자인.

​파사쥬

프로젝트 요약

①사입과 대량 업데이트 위주의 여성 의류 쇼핑몰에서

②여성 데님 전문 브랜드로 리브랜딩을 진행했습니다.

HAWA

하와

브랜드 소개

2019년 설립된 온라인 여성 의류 쇼핑몰 하와는 인플루언서 기반으로 운영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초기에는 여느 쇼핑몰과 같이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을 취급했으나, 자체 제작 데님이 많은 사랑을 받으면서 현재는 여성 데님 브랜드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프로젝트 의뢰

(중략) 2019년도에 창업하여 4년간 온라인 여성 의류 쇼핑몰로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기존에는 제작 의류 및 사입 상품을 포함한 대량 업데이트 형식으로 판매가 진행되었다면, 변화된 하와에서는 제작 제품만 판매가 진행될 예정이며, 주 품목은 '데님'입니다. 이러한 변화의 과정을 함께 풀어나갈 파트너 에이전시를 찾고 있습니다. – 클라이언트 의뢰 내용 中

​브랜드 에센스 정의

클라이언트와의 인터뷰에서 핵심 키워드를 도출, 이를 통해 브랜드 에센스를 정의했습니다. 데님은 매우 기본적인 아이템이지만, 한가지 소재로 모든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기본이자 모든 것이 되는' 아이템입니다.

로고 및 심볼 디자인

리브랜딩 전 하와의 가장 큰 문제점은 여러 로고를 동시에 사용하는 점이었습니다. 성공적인 브랜드 경험을 만들어내기 위해서는, 모든 채널과 요소에 일관성있는 적용이 되어야 합니다. 프로젝트룸은 기존의 하와가 사용하던 모든 로고를 취합 및 분석 후 새로운 디자인 원칙을 수립하여, 원칙에 부합하지 않는 로고들을 과감히 지워버리고 새로운 로고 타입을 제안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데님의 버튼, 가디건의 금형 장식, 웹사이트 파비콘과 채널톡 등에 조형적 요소로 활용할 만한 브랜드 심볼이 필요했는데, 파사쥬(Passage)에서 디자인 작업을 수행해 준 덕분에 좋은 결과물이 나올 수 있었습니다.

​웹사이트 리뉴얼

새롭게 정돈된 디자인 원칙을 토대로 기존 웹사이트도 리뉴얼을 진행했습니다. 메인은 상품 중심에서 콘텐츠 중심으로 레이아웃을 재구성했고, 상품 상세페이지는 기존의 틀을 유지하면서 그리드를 정돈했습니다. 불필요한 페이지는 지우고, 네이밍과 순서 또한 재배치하는 등 전반적인 구조적 개선도 함께 진행했습니다.

프로젝트 회고

 

이번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가장 크게 놀란 점은 클라이언트이자 브랜드 오너인 박지예 대표님이 보여주신 협업 방식이었습니다. 자신의 브랜드를 대하는 애정도와 객관성 뿐만 아니라, 에이전트와 나누는 건강한 소통 방식을 보면서 저희 또한 많이 배웠습니다. 또 모든 제안에 흔쾌히 수락해 주신 덕분에 신나서 작업할 수 있었습니다. 이 자리를 빌려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프로젝트 회고라니 모든 것이 끝난 것 같지만, 아직 모든 작업이 브랜드 전체에 반영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업의 가능성은 열어둔 상태이니, 추가되는 자산이 있으면 계속 업데이트하겠습니다. 계속 발전할 하와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하와 공식 웹사이트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