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CONTACT

Brand Identity Design

2023 Dec – 2024 Apr

프로젝트 기획 및 디자인.

노인호, 이여름

심볼 디자인.

​파사쥬

프로젝트 요약

①사입과 대량 업데이트 위주의 여성 의류 쇼핑몰에서

②여성 데님 전문 브랜드로 리브랜딩을 진행했습니다.

HAWA

하와

브랜드 소개

2019년 설립된 온라인 여성 의류 쇼핑몰 하와는 인플루언서 기반으로 운영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초기에는 여느 쇼핑몰과 같이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을 취급했으나, 자체 제작 데님이 많은 사랑을 받으면서 현재는 여성 데님 브랜드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프로젝트 의뢰

(중략) 2019년도에 창업하여 4년간 온라인 여성 의류 쇼핑몰로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기존에는 제작 의류 및 사입 상품을 포함한 대량 업데이트 형식으로 판매가 진행되었다면, 변화된 하와에서는 제작 제품만 판매가 진행될 예정이며, 주 품목은 '데님'입니다. 이러한 변화의 과정을 함께 풀어나갈 파트너 에이전시를 찾고 있습니다. – 클라이언트 의뢰 내용 中

​브랜드 에센스 정의

클라이언트와의 인터뷰에서 핵심 키워드를 도출, 이를 통해 브랜드 에센스를 정의했습니다. 데님은 매우 기본적인 아이템이지만, 한가지 소재로 모든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기본이자 모든 것이 되는' 아이템입니다.

로고 및 심볼 디자인

리브랜딩 전 하와의 가장 큰 문제점은 여러 로고를 동시에 사용하는 점이었습니다. 성공적인 브랜드 경험을 만들어내기 위해서는, 모든 채널과 요소에 일관성있는 적용이 되어야 합니다. 프로젝트룸은 기존의 하와가 사용하던 모든 로고를 취합 및 분석 후 새로운 디자인 원칙을 수립하여, 원칙에 부합하지 않는 로고들을 과감히 지워버리고 새로운 로고 타입을 제안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데님의 버튼, 가디건의 금형 장식, 웹사이트 파비콘과 채널톡 등에 조형적 요소로 활용할 만한 브랜드 심볼이 필요했는데, 파사쥬(Passage)에서 디자인 작업을 수행해 준 덕분에 좋은 결과물이 나올 수 있었습니다.